오늘의 능력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 자는 해치는 자니라.” (마태복음 12:30)

박스 캐년 (美 서부, 양쪽이 절벽인 협곡)은 길 잃은 소와 어린 말을 찾는 등의 일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우 위험한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나는 서부 뉴멕시코에 있는 길라 절벽 근처에서 말 위에 안장을 올려놓고 달리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 날의 일을 마무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나침반을 갖고 있지는 않았지만 태양은 밝고 아주 맑았습니다. 그런데 나는 그 날 말 대신에 좋은 노새를 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날이 저물 때쯤 나는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캠프장에서 멀리 떨어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산에 익숙해 있었지만, 어둡기 전에 캠프장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지름길은 협곡을 통과해서 가는 길이었습니다. 그러나 내가 갇힌다면 악천후 가운데에 있어야 할지도 모를 일이었습니다. 나는 산등성이 길을 타기로 마음먹고, 노새는 캄캄한 길을 안전하게 데려다 주었습니다.

인생은 보통 좋은 길이 있는 넓은 평야에서 시작합니다. 그러나 때로 우리의 선택은 우리가 가파른 협곡의 절벽 같이 우리를 죄로 밀어 넣고 높은 땅과 자유의 길로 올라가는 것이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게 합니다.

하나님의 성령이 그리스도인들을 돌보십니다. 그는 함정과 위험으로부터 우리를 안전하게 집으로 인도하십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안전히 집으로 인도하여 주옵소서. 주위 성령으로 저희를 인도하소서. 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