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가 여기 계시지 않고 살아 나셨느니라

마태복음 28 (NKRV)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린도전서 15:20)

하나님께로 돌아가는 길로써 하나님께서는 십자가를 사용하셨습니다. 구약에서 이와 같은 구원의 은총에 대한 선례를 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 앞에 범죄 하자 그들을 구할 방법으로 장대에 놋뱀을 달아 누구든지 그 뱀을 쳐다보는 자는 병과 사망에서 구원받는 기회를 주셨습니다(민수기 21:7-9).

그러나 예수님은 일시적인 구원을 이루신 분이 아닙니다. 주께서 십자가에 달리신 것으로 하나님의 계획이 다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무덤에서 다시 일어 나시사 저희의 영원한 소망이 되셨습니다.

열린 무덤 너머에는 영원한 빛이 있습니다. 그곳은 우리의 죄와 소망 없는 곳에서 벗어나는 길입니다. 주께서 살아계시기에 우리도 역시 살 수 있게 됩니다.

복음은 부활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부활은 복음을 말합니다. 부활을 믿는 믿음은 그리스도인의 믿음에 부속품이 아닙니다. 바로 그리스도인의 믿음 그 자체입니다.
- J. S. 웨일

사랑하는 아버지, 저희를 구원하시고자 아들 예수님을 보내심을 감사드립니다. 복음 주심을 감사드리며, 주께서 죽으시고 장사되었다가 삼일 만에 다시 살아나셔서 저희의 영원한 소망이 되심을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