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이 주신 약속

예레미야 5 (NKRV)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때에도 내가 너희를 진멸치는 아니하리라.” (예레미야 5:18)

예레미아서는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에게 하신 아름다운 약속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 분을 부를 때 응답하시며(예레미아 33:3), 영원히 우리를 사랑하신다(예레미아 31:3)고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윗에게 한 의로운 가지를 일으키어 그가 왕이 되어 지혜롭게 행사한다고(예레미아 23:5) 약속하시고 자신의 아들 예수를 우리에게 보내시어 약속을 지키셨습니다. 그가 우리의 하나님이 되시고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예레미아 31:33). 이런 약속을 하시고도 충분하지 않은 듯 하나님은 당신이 우리에게 하신 은혜의 말씀을 이루겠노라고 까지 언약하셨습니다(예레미아 33:14).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버리거나 잊지 않으며 또는 진멸시키지 않겠다는 그 분의 언약을 간혹 간과하기 쉽습니다. 살다보면 어려운 일도 만나고 시련도 겪을지 모릅니다. 유혹을 받기도 합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연단에 자신이 정화되기도 하겠지요. 그러나 하나님은 신실하신 분이니 피할 길을 예비하십니다. 하나님께서 하늘에 두신 무지개를 볼 때, 하나님이 자신의 백성을 진멸하거나 잊으시는 법이 없다는 약속이 새삼 떠오릅니다.

하나님의 언약에서 헤엄치며…….언약을 향해 달려라.
주께서 세상풍파 위로 생명나무의 가지를 내려놓으시어
물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사람이
생명 줄을 꽉 쥐라 하시네.
- 사무엘 루터포드

사랑하는 주님, 저희에게 그토록 복된 약속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주께서 그 약속을 깨는 법이 없으니 더욱 감사합니다. 주 안에 미래와 소망이 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