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빌립보서 2:5)

자동차 안에서 백 미러를 보십시오. 무엇이 보입니까? 나는 빨간 불이 켜지고 차가 멈추어 있을 때면, 내 주위의 차에 타고 있는 사람들 바라보는 것을 즐깁니다. 전화를 하고 있거나 음식을 먹는 사람들, 몸치장을 하거나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소리를 지르는 사람들도 있으며, 개와 장난치는 사람, 뒷좌석에 앉아있는 아이를 만지려고 애쓰는 사람 등 안전 벨트를 한 채로 할 수 있는 모든 행동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슬프게도, 싸우고 있는 사람들을 너무나 자주 보게 됩니다! 화가 난 부모는 아이들에게 야단을 치지만, 아이들은 창 밖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상스런 몸짓과 욕지거리, 심지어 때리면서까지 화를 내는 남녀들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주먹질을 하고 물건을 던지기도 합니다. 운전자들은 다른 차의 운전자에게 불쾌한 행동을 합니다. 우리 사회에는 너무나 많은 노여움과 좌절이 있으며, 그것은 백 미러를 통해 보여집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시각이 필요합니다. 교통혼잡으로 차안에 갇혀 있을 때, 웃음 지으려고 노력해 보십시오. 웃음을 자아내는 라디오 쇼를 듣거나, 마음을 밝게 해주는 음악을 들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이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기분이 좋아질 것이며, 안전하게 운전하게 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운전자의 기분까지 좋아지게 할 수 있을 겁니다. 만일 어떤 운전자가 백 미러를 통해 당신을 본다면, 어떤 모습을 보게 될까요? 앞에 있는 운전자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꼭 닮은 모습을 보여 주십시오.

주님, 주님과 더불어, 또 저 자신과 모든 이와 더불어 평화를 누리게 하여 주시어서, 저로 하여금 이 혼란스러운 세상에 주님의 평화를 나타낼 수 있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