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 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고린도전서 1:2)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특별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본래 특별한 사람들이기 때문이 아니라 교회의 주님이 그들을 그렇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다면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뜻일까요? 바울은 거룩(성화)을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30에 보면 바울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거룩하게 하셨다고 선언했습니다. 따라서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혀 고난 당하신 사건이 거룩함의 이유라고 하는 것이 명백합니다. 그러나 바울의 이 말은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성령의 역사에 대해서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고후 2:13).

구약에서 사용된 거룩은 원래 “구별”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마치 개 주인이 자기가 아끼는 강아지 한 마리를 다른 새끼들로부터 떼어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교회 구성원은 그리스도에게 바쳐진 것이며, 그의 특별한 사람인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성령에 의해 거룩하게 된 자이므로 그는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고후 3:18).

주님, 주님께서 온전하신 것 같이 저희도 온전하게 하소서. 주님의 아들의 도우심과 그 이름을 힘입어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