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살아 계신 하나님

사도행전 14 (NKRV)

“내가 이제 조서를 내리노라. 내 나라 관할 아래 있는 사람들은 다 다니엘의 하나님 앞에서 떨며 두려워할지니, 그는 사시는 하나님이요 영원히 변치 않으실 자시며 그 나라는 망하지 아니할 것이요 그 권세는 무궁할 것이며.” (다니엘 6:26)

타임머신이 있다면 어디로 가고 싶으십니까? 과거의 어떤 사건, 혹은 시대를 목격하고 싶으십니까?

저라면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를 보고 싶을 것입니다. 갈라진 홍해를 수백만의 이스라엘 사람들이 건너는 광경이 어떠했는지? 다니엘이 사자 굴에서 아무 상처도 입지 않고 나올 때 다리오 왕이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다윗이 골리앗을 무찌른 후의 느낌이 어떠했을지? 예수님 무덤의 돌이 굴러갈 때 그 모양이 어떠했을지? 과거에 하나님이 어떤 위대한 일을 행하셨는지 등을 보고 싶습니다.

하나님은 여전히 역사하고 계십니다. 우리는 오늘도 그분이 살아 계시다는 것을 압니다. 세례를 받고 거듭난 사람의 기쁨 가운데서 우리는 하나님을 봅니다. 변화 받은 사람들의 삶 가운데서 하나님의 능력을 봅니다. 분쟁의 한 가운데서 있는 어느 아버지나 해외 선교사들에게 주어지는 평화 가운데서도 하나님이 역사 하십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축복 속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보고, 우리의 시련 가운데서도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성경 가운데서 하나님은 살아 계시는 하나님으로 서른 다섯 번 이상 나타납니다. 세상은 우리에게 하나님은 죽었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것은 치명적인 잘못입니다. 하나님은 살아 계시고 오늘도 역사 하십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저희를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며, 힘을 주시고, 주님의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빚어 주소서. 저희로 하여금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고 있음을 기억하게 하소서. 부활하신 구세주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