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기념 책

말라기 3 (NKRV)

“그때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여호와께서 그것을 분명히 들으시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를 위하여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 책에 기록하셨느니라” (말라기 3:16)

사람들은 대부분 스크랩북에다 앨범이나 잡지 혹은 신문에서 오린 기사를 모아 놓습니다. 그 가운데는 철해 놓은 파일이 기념이 될 만한 기사로 불룩해진 사람도 있고, 오려낸 기사나 사진을 책갈피에 끼어 넣거나 집안 여기저기에 아무렇게나 놔둔 사람도 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하나님의 사람들 가운데는 하나님을 섬기는 일이 무익하다고 푸념했던 사람들도 더러 있었습니다. 바라던 결과가 즉시로 얻어지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감히 하나님이 두려워서, 저희끼리만 있을 때 푸념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친구와 친척이 여러분의 사진이나 이름, 여러분에 관한 기사를 오려내어 스크랩하여 가지고 있을지 모릅니다. 여러분을 사랑하고 영예롭게 하는 사람이 여러분을 기억하고 있다는 점을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스크랩북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존경하며 영예롭게 한 사람들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의 책에 기억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그 책에 여러분의 이름이 적혀있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를 사랑하고 따르면 영원한 보상을 받는다는 점을 깨닫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