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바로 이 때를 위하여

에스더 4 (NKRV)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에스더 4:14)

에스더는 아름다운 여인이었습니다. 세계 역사에서 가장 강력한 통치자 가운데 손꼽히는 페르시아 아하수에로 왕의 왕후로 간택되었습니다. 그야말로 신데렐라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에스더는 용기있는 여인이기도 했습니다. 유대민족 모두가 죽을 위기에 있을 때, 에스더는 민족을 구하기 위하여 목숨을 내놓고 왕의 부름이 없었는데도 감히 어전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리고는 능숙한 외교술로 자기 민족을 구했습니다.
오늘 본문에서 삼촌 모르드개는 이렇게 말합니다. "네가 왕후의 위를 얻은 것이 이 때를 위함이 아닌지 누가 아느냐“ 참으로 놀라운 언급입니다. 하나님의 섭리로, 섬기기 위해 지금 이 자리에 에스더가 있다고 말합니다. 이 점을 깨닫고 에스더는 도전을 받아들였습니다.
당신도 특별한 목적 때문에 지금 이 자리에 있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학교선생님의 위치에 있어 그리스도를 대신해서 어린 생명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포츠를 통해 많은 사람을 감화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건강한 생활과 담대한 믿음으로, 아주 심한 신체적 약점에도 불구하고 이에 도전하여 상황을 멋지게 극복해 나가는 모습에서 많은 사람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모양처인 당신이라면 든든한 가정을 꾸려갈 것입니다. 또는 당신이 높은 지위에 있어 그리스도를 위해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 있는 곳에 하나님을 위한 특별한 기회가 있습니다.

하나님, 오늘이 좋은 기회로 넘치는 주님이 주신 날이 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 원하시는 길로 오늘도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