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사랑

신명기 7 (NKRV)

여호와께서 너희를 기뻐하시고 너희를 택하심은 너희가 다른 민족보다 수효가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오히려 모든 민족 중에 가장 적으니라...곧 너를 사랑하시고 복을 주사 너를 번성하게 하시되 (신명기 7:7-13)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말이나 글로 형용할 수 없네." 어느 날 아침, 아내와 함께 산책을 하다가 이 노래가 떠올랐습니다. 아침 해에 걷히는 안개 속을 걸어가면서 가사를 음미해보았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너무나 크셔서 깊이를 측량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녀에게 처음부터 저들을 향한 사랑을 보이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구약 전반에 흘러 신약에 이어지며 그 아들 예수를 통해 우리에게 이릅니다. 시편 기자는 이렇게 선포합니다.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시편 63:3).
하나님이 사랑과 희생으로 당신의 외아들마저 내어주신 것을 생각할 때마다 하나님을 찬양하게 됩니다. 날마다 우리가 행하는 일 가운데 그리고 우리의 마음으로 익숙한 찬송을 불러 하나님을 찬양하게 됩니다. 그리스도인으로 참된 복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이며, 이로써 우리 그리스도인은 기뻐합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창조물이 지닌 아름다움을 음미하는 가운데 저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