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영원하신 왕께 드리는 기도

디모데전서 1 (NKRV)

"기약이 이르면 하나님이 그의 나타나심을 보이시리니 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분이신 능하신 자이며 만왕의 왕이시며 만주의 주시오 오직 그에게만 죽지 아니함이 있고 가까이 가지 못할 빛에 거하시고 아무 사람도 보지 못하였고 또 볼 수 없는 자시니 그에게 존귀와 영원한 능력을 돌릴지어다. 아멘." (디모데전서 6:15, 16)

영원하신 하나님, 생일과 기념일을 네모표시 해 두고 저는 어느 주든지, 무슨 날이든지, 언제든지 아이처럼 주님께 나아갑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주저함 없이 나아갑니다.

"영원하며", "불멸하고", "죽지 않을 것을" 기도할 때에 시간에 묶인 걱정 저 너머로 저를 이끄소서. 하나님의 영원하신 아름다움을 저의 마음과 뜻과 의지로 나타내게 하소서. 하나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영원성과 저의 한날의 시간의 현저한 차이를 저로 하여금 깨닫게 해 주소서. 그에 대한 저의 인식으로만 하지 않게 하시고 주님을 더욱 의지하게 해 주소서.

"영원"을 말할 때 그것을 "무수한 숫자"로만 이해하지 않게 해 주소서. 숫자와 경외의 차이를 깨닫도록 도와주소서. 주님은 숫자나 공식이나 이성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결론이 아니라는 사실에 찬양을 드립니다.

창조주 하나님,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야 함을 저로 하여금 기억하게 해 주소서. 하나님의 형상대로 저를 빚어 주시고 주님의 엄위와 그 영광 앞에 엎드리게 하소서.

이 기도를 하나님께 드리오니, 이것을 제가 아는 것으로만 그치지 않게 해 주시고 주님에 대한 좀더 잘 아는 길로 인도해 주소서. 저희 중재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님을 은혜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하늘에 계신 아버지,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 잘 모릅니다. 그러나 기도의 능력이 저의 말솜씨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아들과 성령이 도우심에 있음을 감사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