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영원히 가치 있는 일

에베소서 3 (NKRV)

"그 후에 본즉 내 손으로 한 모든 일과 수고한 모든 수고가 다 헛되어 바람을 잡으려는 것이며 해 아래서 무익한 것이로다." (전도서 2:11)

솔로몬은 하나님이 우리 안에 없으면 세상의 어느 위대한 업적도 무익하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솔로몬은 잠언서에서 인생의 진정한 의미는 자신의 하는 일 가운데 하나님의 가치를 찾는 것이라 결론짓고 있습니다.

바울은 우리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주님의 일을 성취할 수 있다고 확언하고 있습니다(에베소서 3:20). 하나님의 가치는 세상의 가치와 다르다고 예수께서 지적하십니다(마태복음 10:39). 오직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이루어진 것들만이 영원히 가치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세상적인 가치를 뒤엎으셨습니다. 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주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먼저 된 자가 나중 되고, 나중 된 자가 먼저 될 것이며, 겸손한 자들이 칭송을 받을 것이라 하셨습니다. 세상적인 시각으로 자신을 보았을 때 자신이 초라하고 성취한 것이 없는 실패자로 보일지 모릅니다. 하지만 하나님 보시기에 당신은 큰 자입니다. 영광스런 승리자입니다.

예금계좌 잔고나 집의 크기, 세상적인 재산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당신은 하나님의 은총 가운데 부유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우리 안에 행하여진 일들은 시간을 초월하여 영원히 가치 있는 일들로 남을 것입니다.

아버지, 영원한 것들을 기억하게 하소서. 존귀하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