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갈라디아서 5:22-23)

남편 페리는 제가 살면서 닮고 싶은 사람입니다. 그는 말하자면, 백 명의 낯선 사람들과 한 방에 들어가서 같이 지내다가 나올 때쯤 그 모든 사람들의 생활사를 다 알고 나오는 사람입니다. 페리는 전화판매원에서부터 세무원까지 모든 사람들에게 다 친절합니다. 여러분이 그를 만나보면 그가 진실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겁니다.

페리에겐 사람을 대하는 3단계 전략이 있습니다.
1)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의 좋은 점을 보라.
2) 좋은 점을 못 찾으면 그 사람 속에 숨어있는 좋은 점을 보라.
3) 그것도 찾지 못하면 그에게 당신의 선함을 보여주어 그로 하여금 깨닫게 하라.

사람들이 페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진심으로 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져주기 때문입니다. 페리는 상대방으로 하여금 매일 최선을 다하게끔 만들어 줍니다.

혹시 여러분은 ‘이 사람이 사람들을 많이 접하지 않는 한가한 사람인가보다’하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직장에서 그는 문제 해결사입니다. 고객의 불만이 생기면 사람들은 페리를 보내 문제해결을 하게 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제 남편을 만날 일이 있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반드시 제 남편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가 당신을 찾아 갈 겁니다!

아버지,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을 제 삶 가운데 보내 주셔서 보다 나은 제가 되도록 도와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