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요한복음 14 (NKRV)

내가 주의 인자하심을 기뻐하며 즐거워할 것은 주께서 나의 곤란을 감찰하사 환난 중에 있는 내 영혼을 아셨고“ (시편 31:7)

"엄마, 저를 떠나지 마세요." 라고 어린아이가 무서워서 소리를 질렀습니다. “내 소중한 아이야, 난 너를 떠나지 않을 거란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이거든.”
우리 모두 홀로남아 두렵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모세도 불꽃 이는 덤불나무에서 하나님이 부르실 때 두려웠습니다. “이제 내가 너를 바로에게 보내어 너로 내 백성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게 하리라”(출애굽기 3:10). 모세는 핑계를 대고 사양을 했으나 하나님은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말씀 하셨습니다.
여호수아도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약속의 땅으로 인도하라고 하시자 두려워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에게 확신을 주셨습니다. “너의 평생에 너를 능히 당할 자 없으리니 내가 모세와 함께 있던 것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라 내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여호수아 1:5).
예수님이 하나님아버지께 돌아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자 제자들은 두려웠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그들을 이 말씀으로 위로해 주셨습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한복음 14:26)
하나님은 늘 당신의 백성과 함께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가장 어두운 밤에도 고통이나 슬픔 시련 가운데도 우리와 함께 해 주십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히브리서 13:5).

하늘에 계시는 우리 아버지, 저희가 주님을 부르짖을 때에 들어 주소서. 고난에서 저희를 구해 주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