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목자 이야기

누가복음 2 (NKRV)

“형제들아, 너희를 부르심을 보라. 육체를 따라 지혜 있는 자가 많지 아니하며 능한 자가 많지 아니하며 문벌 좋은 자가 많지 아니하도다.” (고린도전서 1:26)

누가는 목자들의 생생한 삶의 모습을 자세하게 그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리아나 요셉은 될 수는 없어도 목자는 될 수 있었을 텐데"라고 생각합니다. 목자들의 다음 행동을 주목해 보십시오.
목자들은 들에서 살았습니다. 그들은 영광스런 광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목자들은 밤을 지켰습니다. 그들은 양떼를 돌보며 방심하지 않았습니다.
목자들은 두려워했습니다. 그들은 눈앞의 광경에 경외하는 지혜가 있었습니다.
목자들은 하나님의 약속을 무서워하지 않고 믿었습니다. 믿음을 보였습니다.
목자들은 천사가 말한 아기를 보러 갔습니다. 그들은 행동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목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으며, 사람들은 그들의 말을 믿었습니다. 그들은 믿을만한 전도자들이었습니다.
목자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돌아갔습니다. 목자들은 하나님의 원하시는 대로 자신의 일터로 돌아갔습니다.
왕의 무리나 랍비들이 어떻게 했습니까? 하나님은 이 하늘의 이 웅장한 만남을 위해 완벽한 자들을 선택하셨습니다. 세상에는 그들이 평범한 목자들로 알려졌을 테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아직도 회자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께 응답하는 사람이 되게 도와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