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제일 좋은 길 - 사랑

고린도전서 13 (NKRV)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에 제일은 사랑이라." (고린도전서 13:13)

오늘 본문 말씀은 결혼의 참되고 사심 없는 사랑을 나타내기 위해 자주 인용되는 말씀입니다. 그러나 나는 우리 매일의 삶 가운데서 사심 없이 모든 사람들을 사랑해야 한다는 보다 큰 의미를 지닌 것으로 이해합니다. 성령의 은사에 대해 여러 가지 이야기를 전개하다 바울은 이 모든 은사들도 우리에게 사랑이 없다면 소용이 없다는 점을 돌아보게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랑은 무엇일까요? 바울은 느낌으로서가 아니라 행동으로서의 그것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사람을 어떻게 대할 것인지 선택하는 행위입니다. 그것은 누군가 나에게 잘못을 저지를 때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성미가 아주 까다로운 사람이라도 참아주는 것, 믿지 못할 사람을 믿어 주는 것, 조건 없이 사랑하는 것 등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이러한 선택 속에 전 생애를 사셨음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을 하는 것이 오늘 우리에게 주어진 도전입니다. 이와 같은 사랑의 삶을 살기 위해 우리는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지합니다. 다른 모든 명성보다 우리가 이 사랑을 최고의 덕으로 여기는 것은 그것이 영원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거룩하고 놀라우신 주님, 주님의 사랑은 저의 상상을 뛰어 넘습니다. 오늘 제가 바라는 것은 주님이 사랑하신 것처럼 저도 어제보다 오늘 다른 사람들을 더 사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를 도우셔서 주님의 피조물과 주의 백성을 주님의 눈으로 바라보게 하소서. 제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을 사랑으로 대할 수 있게 하소서. 저를 구원하시고, 인도하시고, 제 삶 가운데서 역사 하시는 주님께서 부어주시는 이 놀라운 사랑을 감사 드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