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이사야 40 (NKRV)

가서 다시는 죄를 범치 말라. (요한복음 8:11)

우리 인생 가운데 어떤 계곡들을 극복해야 할까요? 이를테면 죄, 절망, 낙심 등과 같은 것들은 주님께서 우리로 하여금 뒤로 물려 두라고 하신 것들입니다.

우리 인생을 살면서 권력에 의존하는 것이나 건전치 못한 자만 등 얼마나 많은 산을 넘어야 할까요? 이사야는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에게 하나님께서 여전히 그들을 위하고 계시다는 점을 상키 시켜 주고 있습니다. 이 백성들이 죄악에 물들고 광야에서 하나님을 거역했던 사람들이란 점을 기억해 보십시오.

하나님이 저나 당신을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니 얼마나 놀랍습니까? 하지만 우리 속사람이 예수님을 닮아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도록 우리를 얽매이게 하는 모든 것들을 던져버려야 할 것입니다. 인생의 계곡들은 우리가 거기에 머무르라고 있는 것이 아니라 통과하라고 주어진 것입니다. 산들도 우리를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주어진 것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우리가 비록 죄악에 물들었다 하더라도 당신의 백성을 사랑하신답니다. 그것을 우리 안에 나타내시려는 것이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 속사람에 맞게 겉 사람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준비하라고 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행한다면 하나님의 영광을 우리에게 보여 주실 것입니다.

자비는 아무런 가치도 없는 죄를 범한 백성에게 값없이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이다.
-쉐우드 워트

주 예수님, 제 눈을 열어 제 삶 가운데서 주님의 영광을 보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