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우리 입의 말

잠언 16 (NKRV)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 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 되는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 (에베소서 4:29)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일을 가르치지는 않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모독하는 행동을 하는데 과연 옳은가요?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것은 죄 된 행위로(출애굽기 20:7)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모세의 법에 기록되어 있습니다(레위기 24:13-16).

최근 미시간 주 법원에서 100년간 존속되었던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주위의 부녀자와 어린이를 모욕하면 죄가 성립된다는 법이었습니다. 이 법대로 한다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유죄평결을 받게 됩니다. 어느 여성 전문가가 TV 방송에서 말하길 사춘기 직전의 아이들이 하는 욕설은 있을 수 있는 일로 부모들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우리는 말을 삼가서 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그의 거룩한 이름이 망령되이 사용되는 것을 기뻐하시지 않습니다. 어린 아이들까지도 공공연히 하나님의 이름을 모독하기도 합니다. 우리 성숙한 그리스도인들이 좋은 모범을 보여 주고 그들의 행동이 잘못된 것이라고 바로 잡아주지 않는다면 어린이들은 자신의 언행이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것입니다.

유익한 말은 하나님과 사람들과 본인에게 복이 됩니다. 입과 혀를 지키는 자는 그 영혼을 환난에서 보전하고(잠언 21:23) 경우에 합당한 말은 아로새긴 은 쟁반에 금 사과와 같다고 솔로몬은 교훈하고 있습니다(잠언 25:11).

사랑하는 하나님, 저의 말이 진실하고 거룩하게 하소서. 경외함으로 주님의 이름을 부르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