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기쁨의 근원 예수

빌립보서 2 (NKRV)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빌립보서 4:4)

오늘날 그리스도인에게 기쁨이 그들의 삶을 지배하고 있습니까? 그들에게 기쁨이 넘쳐나고 있습니까? 바울의 신앙을 따르면 그래야 합니다. 바울은 감옥에서 빌립보 교인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감옥에서조차 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개인적인 신앙의 기쁨을 보여주고 그들도 자기와 함께 기뻐하도록 권면하는 편지를 쓸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바울이 그런 기쁨을 얻을 수 있었을까요?
리차드 칼슨 박사는 그의 저서 “사소한 일에 집착하지 맙시다”에서 백 가지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가지고 싶은 것보다 현재 가진 것을 생각해 보십시오.”라는 평범한 충고가 있습니다. 이 충고를 따르기란 쉽지 않습니다. 칼슨은 새 집을 산 바로 다음 날부터 더 크고 좋은 옆집을 부러워하기 시작한 친구의 이야기를 예로 들고 있습니다.
바울은 이런 사고방식을 쉽게 탈피하고 있습니다. 그가 소유한 것은 바로 예수님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가 바울의 깨달음을 공유할 수 있다면 주님 외에는 어떤 것도 별 볼일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생활이 진정한 기쁨으로 가득 찰 것입니다.

사랑하는 아버지, 생활하면서 부닥치는 시련 속에서도 주님 주신 복으로 인해 즐거워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