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고린도전서 1:2)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는 특별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특별한 것은 본래 특별한 사람들이기 때문이 아니라 교회의 주님께 그들을 특별하게  만들도록 맡겼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의 교회 안에 있다면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이 무슨 뜻일까요? 바울은 거룩(성화)을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고린도전서 1:30에 보면 바울은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그리스도를 거룩하게 하셨다고 선언합니다. 따라서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 박혀 고난 당하신 사건이 거룩함의 이유라고 하는 것이 명백합니다. 그러나 바울의 이 말은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성령의 역사에 대해서도 그 말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고후 2:13).

구약에서 사용된 거룩은 원래 ‘구별’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마치 개 주인이 자기가 아끼는 강아지 한 마리를 다른 새끼들로부터 떼어내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교회 구성원은 그리스도에게 바쳐진 것이며, 그의 특별한 사람인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성령에 의해 거룩하게 된 자이므로 그는 "저와 같은 형상으로 화하여 영광으로 영광에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고후 3:18).

주님, 주님께서 온전하신 것 같이 저희도 온전하게 하소서. 주님의 아들의 도우심과 그 이름을 힘입어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