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앞날을 내다보십시오!

로마서 16 (NKRV)

"평강과 긍휼이 있을지어다." (갈라디아서 6:16)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셨습니다(갈 4:4-6). 하지만 그 때가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고자 결정하신 때는 아니었습니다.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의지는 그 훨씬 이전에 이미 결정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바울은 디모데에게 이것이 하나님의 영원한 목적이라고 편지하였습니다(딤후 1:9). 우리를 위한 하나님의 치밀한 계획이 참으로 놀랍지 않습니까!

우리의 앞길에 대해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며, 이를 통해서 우리는 하나님께 보다 나은 방법으로 헌신할 수 있습니다. 매 식사 전마다, 그리고 생의 모든 결정의 순간마다 기도하기로 작정하십시오. 매일 매일을 감사와 그의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간구 하는 기도로 시작하십시오. 우리가 위해서 기도 해 주어야 할 사람들의 명단을 늘 새롭게 작성하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시간을 매일 갖도록 시간을 계획하십시오.

  매주가 시작될 때마다 우리가 위해 봉사해야 하는 사람들의 명단을 만드십시오. 교회의 사역을 위해 헌금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십시오. 우리의 영적인 성장을 면밀히 돌아볼 수 있도록 시간을 정해 혼자 묵상하는 시간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는데 우리가 동참하도록 개인적인 전략을 세우십시오.

미리 계획을 세우면 보다 효과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모범을 따르려는 저희의 삶의 계획에 관여하시고, 주님께 온전히 헌신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