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현실적인 삶

마가복음 10 (NKRV)

모든 사람은 혼인을 귀히 여기고 침소를 더럽히지 않게 하라. (히브리서 13:4)

살아가면서 관계를 잘 조절해 가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동화 속 왕자와 공주는 결혼하여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았다지만 현실에서는 아무도 행복한 끝에 다다르지 않습니다. 현실을 사는 우리에게 있어서 부부사이에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다음의 세 가지 사항은 기혼자들이 이혼을 고려하는 상황에서 가정을 지키게 할 것입니다. 첫째, 서로 많이 인정해 줍시다. 사람은 잘 한 일 보다 못한 일을 더 부각시키려 합니다. 상처받은 마음을 회피하는 것은 말로만 배우자를 인정하는 것입니다. 특별히 규칙적으로 당신이 인정한 것이라고 간주하려는 아주 사소한 일에서 발생합니다. 당신의 고집은 당신 마음에 담을 치는 것입니다.
둘째, 사과하십시오. 둘 사이에 어떤 문제가 있으면 자신이 한 잘못을 빨리 털어놓으십시오. 서로 대립할 때는 어느 한 사람에게 전적인 잘못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에게 용서를 구하십시오.
셋째, 애정표현을 하십시오. 활기 있는 관계는 서로 안아주고, 입 맞추고, 사랑의 표현을 함으로 유지됩니다. 이는 외도로부터 사랑의 열정을 지키는 활력소가 됩니다. 그러므로 가정에서 이혼을 거론하는 일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오늘 무엇을 해야 하겠습니까?

사랑하는 하나님, 저희가 속해 있는 여러 관계 속에 보호 벽을 세우시고 해야 할 일을 깨닫는 지혜를 주시고, 주위 사람들에게 은혜의 말을 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지혜로 성공적인 사랑의 관계를 갖게 하소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바라면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