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러나 네게 말하노니

마태복음 5 (NKRV)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로마서 12:21)

율법은 선한 것입니다. 의로운 율법 앞에서 사람이 이기적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율법을 “왜곡”하여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예수께서는 율법이 지닌 본래 의도를 말씀하십니다. 사랑하는 마음이 행동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율법을 어긴 것은 단순히 외부로 나타난 간음이 아니라, 마음이 타락하여 유혹에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맹세로 율법을 어기는 것이 아니라, 그 근저에는 거짓되고 부정직한 마음이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라면 진술서나 증인을 내세워 사람들에게 자신을 입증하게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옳다는 증거를 쌓아갈 수록 우리는 어려움에서 헤어 나오려 하는 어린 아이처럼 해맑게 보일 것입니다!

예수께서는 “옳다,” “아니다”만 하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때로는 우리가 지나치리만큼 말을 많이 하지는 않는지요?

거룩함은 지난 죄악의 싹을 씻어버리는 것 이상입니다. 우리 안에 예수의 삶을 키워나가는 것이 거룩함입니다.
- 릴리아스 트로터

아버지, 날마다 사방의 현란한 광경과 소리들이 저희 영의 생활을 흔들고 있습니다. 이 세상은 불신이 가득합니다. 아버지 저희를 용서하고 깨끗하게 하시어 순수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하소서. 사랑의 중재자인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