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단 한 가지만 필요함

누가복음 10 (NKRV)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33)

최근 우리 부부는 큰아들의 생일 선물로 최신 기능의 사진기를 사주었습니다. 그 사진기의 모든 기계장치를 알 수는 없었으나 제 마음에 쏙 드는 한 가지특징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자동초점 장치였습니다. 혹 저와 비슷한 분이시라면 아마 초점이 흔들린 가족사진을 여러 장 갖고 계실 것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은 말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인생에 있어서도 포커스는 중요합니다. 오늘 당신의 일정은 어떠신지요? 당신의 일정표는 빈틈없이 꽉 채워져 있고 신경을 써야 할 일들로 넘쳐나서 아예 삶 자체를 아무렇게나 내던지고 싶지 않은지요? 당신은 오늘 하루가 48시간이기를 바라십니까? 오늘의 일을 성취하는 데는 초점을 맞추는 일이 중요합니다.

마르다는 톡 튀는 활동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녀는 예수님께 눈에 띄는 일을 하고자 했습니다. 집안은 잘 정돈되었나? 식탁 준비는 완벽한가? 음식은 맛이 있을지? 그녀는 너무 바쁘다보니 정작 손님인 예수님을 위한 시간이 없습니다! 그녀는 자기가 할 수 있다면 하고 싶은 일을 동생인 마리아가 하고 있는 것에 화가 났습니다.

친구들이여, 가장 중요한 것에 삶의 초점을 맞추는 것을 잃어버릴 만큼 그대의 일정을 잡다한 일들로 채우지 마십시오. 오늘 그대에게 필요한 단 한 가지는 오직 예수뿐입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세상의 사업으로 인하여 하루가 흐리고 불분명하여 가장 중요한 일에 초점을 잃는 일이 없도록 도와주소서. 오직 예수님께만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