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예수께서 만드시는 큰 변화

누가복음 8 (NKRV)

“자녀들아. 너희는 하나님께 속하였고 또 저희를 이기었나니 이는 너희 안에 계신 이가 세상에 있는 이보다 크심이라.” (요한일서 4:4)

그것은 아주 우연한 만남처럼 보였습니다. 배에서 내리신 예수님이 귀신들려 고통 받는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그를 사로잡고 있는 귀신의 역사가 하도 강해 그는 벌거벗은 채로 돌아다녔으며, 무덤처럼 고립되고 으슥한 곳에서 살았습니다. 과거에 여러 번 그는 쇠사슬과 족쇄에 묶인 채 무장한 경비원의 보호를 받았으나 그 맨 것을 끊고 귀신에게 몰려 광야로 도망가기를 계속하였습니다. 그가 예수님을 만나기 전까지는 아무도 이 고통 받는 존재를 통제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그 남자를 붙잡고 있던 귀신들이 두려움에 떨면서 예수님께 은혜를 간구 하였습니다. 그들이 생각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도망칠 장소인 돼지 떼 속으로 보내주기를 간구 했습니다. 하지만, 구원과 안전을 얻는 대신에, 돼지들이 막무가내로 비탈길로 내리 달아 바다에 빠지는 바람에 결국 파멸을 자초하고 말았습니다.

예수님을 만나 변화되지 않은 사람이라고는 그 마을 사람들뿐이었다는 것이 흥미롭지 않습니까? 귀신 들렸던 사람은 이제 정신이 온전해져서 예수님 발아래 앉아 있습니다. 귀신들은 돼지 떼들에게로 들어갔다가 바다 밑바닥에 빠져 죽었으므로 영원히 변화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를 깊이 생각해 보면서, 스스로에게 물어 보십시오. “예수님을 알게 됨으로 나의 삶이 어떻게 바뀌었는가?”

하늘에 계신 아버지, 예수님의 변화시키는 능력을 찬양합니다. 그 분을 통하여 저의 삶에 역사 하는 귀신들도 물리칠 수 있도록 도와 주소서. 주님이 친히 저의 삶을 복 주신 것을 나눌 수 있게 하여 주시며, 그로 인해 제 주위 사람들에게 주님의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도와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