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능력

마가복음 14 (NKRV)

"그가 친히 말씀하시기를 내가 과연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과연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히브리서 13:5)

약속합니다! 약속합니다!

예수님은 그들이 약속을 지키지 못할 줄을 아셨습니다. 예수님 앞에서는 사도들이 힘 있게 약속했으나 그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에야 비로소 사도들은 자신들이 한 약속을 지킬 용기를 갖게 됩니다.

"너희가 나를 버리리라 .... 네가 나를 세 번 부인하리라." 그렇습니다. 예수님은 자신이 언제 제자들과 함께 있지 못하고, 언제 그들이 두려움과 의심에 직면하게 되고, 결코 주를 부인하지 않겠다던 그들의 약속도 지키지 못하게 되는 시험을 언제 당할지를 알고 계셨습니다.  예수님이 그들의 소망이고 능력이었는데 말입니다.
  
매일 신실해지고자하는 우리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기도와 성경공부를 통해 주님의 성령을 힘입어 주님께 가까이 나아갑시다. 인생의 시련을 홀로 맞으려 하지 맙시다. 주님은 결코 우리를 떠나거나 버리지 않는다고 약속해 주셨습니다. 참으로 그는 우리의 희망이며 능력이십니다.
        
예수님은 그를 따르는 제자들에게 세 가지를 약속하셨습니다. 두려움이 온전히 없으리라는 점, 남다른 행복을 맛보리라는 점, 그러나 끊임없이 시련을 겪으리라는 점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이 생을 살면서 겪는 두려움과 시험을 대항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하소서. 큰 힘과 능력으로 온갖 시험을 이기신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