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충만한 기쁨

요한복음 15 (NKRV)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 요한복음 15:1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내 기쁨이 너희 안에 있어 너희 기쁨을 충만하게 하려 함이니라."   ( 요한복음 15:11) 
 
충만한 기쁨? 그 이미지는 가슴이 큰 사람이 가슴을 쿵쿵 치는 만화 같은 그림을 연상시킵니다. 마음이 사랑과 희망으로 가득 차서, 지금 그 순간에 그의 삶 속으로 찾아 온 기쁨이 더 이상 들어갈 수 없을 정도입니다.

첫 흥분의 열정을 느끼게 하는 젊은 날의 사랑은,  마음의 변화를 일으키는 호르몬, 아드레날린, 예감의 주입이며, 당신 앞에 놓인 삶과 사랑이 주는 짜릿함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전에 경험하지 못한 높은 곳에 자리한 사랑인 것처럼 보입니다.

다른 종류의 사랑이 있습니다. 그 사랑은 방안을 가로질러 바라보며 오랜 세월동안 사랑했던 사람들과  이해의 미소를 나누는 기쁨과 온 가족이 다시 모여 사진을 찍기 위해 당신 주위에 모여들 때 느낄 수 있는 비교할 수 없는 사랑과, 당신의 아버지가 그러셨듯이 손자의 미소를 바라보고 손자가 당신을 보고 눈짓하는 것을 볼 때 당신을 휩싸는 놀라운 기쁨을 포함합니다.  당신의 가슴은 충만해질 것입니다.    기쁨으로 더 할 수 없이 충만해질 것입니다.

"내 아버지가 나를 사랑하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사랑하노라."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우리가 순종함으로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그가 갖고 계신 충만한 기쁨을 우리도 똑같이 갖기를 원하십니다.

사랑의 하나님, 기쁨이 충만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