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준비되어야합니다

마태복음 24 (NKRV)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마태복음 24:36)

한 젊은 부부가 큰 기대를 가지고 비행기에 탑승했습니다. 그들은 몇 시간 전에 결혼했고, 지금은 신혼여행으로 유럽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젊은 사람들로서의 약속된 삶이 그들 앞에 끝없이 펼쳐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30분 후, 그들이 탄 비행기 TWA 800편은 대양의 바닥으로 뒤엉킨 채 가라앉습니다. 수 백 명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들의 삶도 거대한 비행기가 한 순간에 폭발하면서 무서운 섬광과 함께 비극적으로 끝이 납니다. 경고도 없었고, 준비할 기회도 없었고, 단지 갑작스럽고 상상할 수 없는 공포만 있었습니다.

“인생이란 당신이 다른 계획을 세우는 동안에 일어난 일입니다.”라는 유명한 슬로건이 사실인 것처럼, 죽음에 대해서도 그와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런 비극적인 보고를 접할 때 우리는 잠깐 동안, 아니면 며칠 정도는 진지해집니다. 그러나 곧 우리에게도 그와 같은 비극적인 운명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생각하지 않는 반복적이고 일상적인 삶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우리는 아무런 경고, 회개할 시간, 수정할 시간도 보장받지 못합니다.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마 24:44) 준비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하나님의 사랑을 감사하고,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면서, 우리의 동료들을 섬기면서, 그리고 하나님과 함께 살 영원한 집을 준비하면서 매일 매일을 살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