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단순한 승리자들 이상으로

로마서 8 (NKRV)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로마서 8:37)

예수 그리스도가 보여준 하나님의 사랑은 우리에게  큰 축복입니다. 로마서 8장은 성령의 인도를 받는 인생에 대해 말하면서 하나님의 약속으로 결론을 맺습니다. 즉 어떤 권력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다는 약속입니다.  예수는 모든 피조물 중에 영광을 받으셨고, 인간적인 약점을 강점으로 바꾸었습니다. 로마서 8장은 두고두고 묵상할만합니다. 여기에는 성령이 우리에게 어떻게 임재하며, 그로 인해 결국 우리가 축복을 받는 것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그리고 기도의 축복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우주를 주관하시는 능력의 하나님이 자신의 아들에게 생명을 주셨다가 참혹한 고통 속에서 죽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에 의한 구원을 계획하셨습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끊임없이 역사하십니다. 진실로 우리는 단순한 승리자가 아닌 그 이상의 존재입니다.

잊지 마십시오, 승리한 그리스도인은 승리를 얻기 위해 싸우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은 이미 얻은 승리를 축하합니다.  승리의 삶은 그리스도께서 만드실 일이지 우리의 몫이 아닙니다.

귀하신 하나님, 제 영혼을 긍휼히 여기소서. 하나님의 사역에 동참하도록 인도하여 당신 곁에 있게 하소서. 쉼 쉬는 매 순간마다 하나님 축복을 받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