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첫 번째 시험

마태복음 4 (NKRV)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시편 63:1)

우리는 얼마나 쉽게 다른 사람의 시험을 발견하고 정죄 하는지 모릅니다.

우리를 파괴하려고 시도하는 마귀로부터 꾸준히 시험이 다가온다는 사실을 깨닫기란 얼마나 더 힘드는 지 모릅니다. 예수님은 시험하는 자가 찾아왔을 때 아버지 하나님께 영광을 드렸습니다. 그는 시험이 닥칠 것을 아셨습니다. 예수님이 시험에 대처하신 방법은 우리가 어떻게 해야만 하는지를 시사해 줍니다.

예수님의 마음은 달랐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자신의 육적 필요를 채워주신다는 것을 명백히 했습니다. 그는 자신을 위한 기적 행하기를 거절함으로서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을 전적으로 믿었습니다. 예수님의 마음은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려는 데 있었습니다.

당신은 누구를 의지하십니까? 당신 자신입니까, 아니면 하늘에 계시는 당신의 하늘 아버지입니까? 우리 하늘 아버지의 일을 행함에 있어 당신이 너무 바쁜 나머지 우리 마음이 나눠지지 않았는지요? 우리가 당하는 시험을 위해 하나님이 힘 주시고 피할 길을 주시는 것을 매일 감사드립시다.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의심이나 매일 우리의 필요를 공급해 주신다는 점에 대한 의심을 물리칩시다.

하나님은 온 세상을 그의 손에 두시고
당신과 나를 형제로 삼으시네.
그 분의 손안에서...

아버지, 저희 마음이 오직 주님의 뜻만 구하게 하시고, 결국에는 없어질 빵을 위한 다른 것을 돌아보지 않게 하소서. 우리 주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