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하나님의 돌보심

마태복음 2 (NKRV)

"저희가 떠난 후에 주의 사자가 요셉에게 현몽하여 가로되, 헤롯이 아기를 찾아 죽이려 하니 일어나 아기와 그의 모친을 데리고 애굽으로 피하여 내가 네게 이르기까지 거기 있으라 하시니." (마태복음 2:13)

아브라함은 이삭을 제물로 바치려던 그 자리를 "여호와 이레"라고 명명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께서 아브람함에게 이삭대신 제사 드릴 어린양을 준비하셨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성경은 당신의 백성에 대한 하나님의 돌보심의 기록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무자비한 질투를 했던 헤롯으로부터 요셉과 마리아, 그리고 예수님을 보호해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바울의 35년간의 전도사역을 통해서도 그를 보호해주셨습니다. 바울은 비록 많은 핍박을 받았지만 주님께서는 마지막 날까지 적대자들의 손에서 바울을 구출해주셨습니다.(살전 3:2)

시편 50편 15절은 "내가 너희를 구원하겠다."라고 단언적으로 말합니다.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으로 하나님을 섬겨 도움과 구원을 받았던 사람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로마서 8장 28절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은 격려를 주십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 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보호하시고, 공급해 주시고, 그리고 그분의 손안에서 우리가 피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확신입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 저희를 보호해 주시고 저희에게 필요한 것들을 공급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을 돌보신 예들을 보여 주심으로 저희를 격려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