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주님께서 구원하십니다

마태복음 1 (NKRV)

“아기를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마태복음 1:21)

혹시 쇼핑센터에서 여러 이름들의 의미를 설명한 인쇄물을 파는 상점에 들른 적이 있습니까? 나는 내 이름 혹은 가족들의 이름들에 대해 설명해 놓은 것을 읽기 좋아합니다. 우리는 자신의 이름이 의미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정직하게 말해, 우리 이름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합니다. 예수님에 대한 것을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요셉에게 예수님의 이름을 알려 주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이 구원을 가져올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헬라어로 “여호수아”이며, 그 뜻은 “주께서 구원하신다.” 입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구원하셨기 때문에, 그는 그의 또 다른 이름인 그리스도(기름부음을 받은 자라는 뜻)를 그의 가족 구성원인 그리스도인 모두와 공유하시는 것입니다. (즉, 그리스도인이란 그리스도에게 속한 자라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기독교의 계시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인간의 유일하고 진정한 주님이라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늘 주님께서 주신 이름에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항상 주님께 속해 있으며, 주님이 저희 구원의 근원이라는 사실을 기억하게 도와주소서. 예수님을 통해 주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이름을 영화롭게 하여 저희가 매일 영광을 드리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