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진정한 안위

에스겔 29 (NKRV)

“그들이 다시는 이스라엘 족속의 의뢰가 되지 못할 것이요, 이스라엘 족속은 돌이켜 그들을 바라보지 아니하므로 그 죄악이 기억나게 되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나를 주 여호와인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에스겔 29:16)

무엇이 당신을 안심하게 합니까?

이스라엘 역사에서 보면, 애굽이라는 강국과 정치적으로 동맹하였을 때 이스라엘은 안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렇지 않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이스라엘에게 교훈을 주기 위해 하나님께서는 애굽을 치셨습니다. 그들은 하나님만을 의지해야 했습니다.

어떻게 이스라엘이 하나님보다 애굽을 더 신뢰할 수 있었을까요? 우리가 좀 더 나을 게 있을까요? 우리의 믿음은 어디에 있습니까? 무엇이 우리를 안전하게 해줍니까? 우리 국가의 힘? 보석? 은행계좌? 주식? 채권? 경보장치? 침대 머리맡의 서랍 속에 있는 권총?

모든 것이 허사입니다. 정부는 무너질 수 있습니다. 주식시장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집, 옷가지, 자동차, 이 모든 것은 썩어 없어지거나 도난당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민족과 같이 우리는 우리의 진정한 안위가 어디에서부터 오는지 그 근원을 알아야 합니다. 주님만이 우리의 모든 것을 지배하실 수 있습니다. 그 분만이 우리의 안전과 위로의 근원이십니다.

모든 것을 주관하시는 주님, 주님의 능력을 찬양합니다. 우리의 안위를 위해 주님만을 의지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