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괜찮을 거예요

전도서 7 (NKRV)

“하나님의 행하시는 일을 보라. 하나님이 굽게 하신 것을 누가 능히 곧게 하겠느냐. 형통한 날에는 기뻐하고 곤고한 날에는 생각하라. 하나님이 이 두 가지를 병행하게 하사 사람으로 그 장래 일을 능히 헤아려 알지 못하게 하셨느니라.” (전도서 7:13-14)

하나님께서 행하신 일을 생각합시다. 당신이 형통하다면 기뻐하십시오. 곤고하다면 생각하십시오. 무엇을 생각해야 할까요? 무슨 일이 벌어진다 해도 하나님의 손길이 당신 위에 임하심을 생각하십시오. 하나님은 좋은 것만을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이 아닙니다. 이 세상의 삶 가운데는 때때로 비가 내릴 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에 생각하십시오. 당신을 위해 하나님께서 행하신 그 많은 선한 일들과 예수를 통한 구원과 영생의 소망을 생각하십시오. 말씀의 인도하심과 그리스도인 친구 등을 생각하십시오.

당신에게 소망이 있음을 생각하십시오. 하나님께서 당신의 곤고한 날을 물러가게 도우시거나, 사도 바울에게 행하셨듯이 고난을 이길 힘을 주실 것을 생각하십시오. 이 모든 일은 하나님께서 저희를 사랑하시기에 주시는 선한 일들입니다.

암 수술을 앞두고 어느 그리스도인 여성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수술이 잘 될 거예요. 수술이 성공하면 저는 건강해질 것입니다. 제가 치료되지 못한다고 해도 그것 역시 괜찮습니다.” 오직 그리스도인만이 다가오는 모든 일을 보게 되며, “괜찮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영적 삶의 최정상은 눈부신 태양빛이 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을 절대적으로 신뢰하는 것입니다.
- A. W. 토롤드

모든 위로가 되시는 하나님, 형통할 때에 하나님께 감사케 하시고, 곤고한 날에는 하나님을 신뢰하도록 저희를 도우소서. 하나님 나라에서 저희가 완전해질 그날까지 하나님을 떠나지 않게 하소서. 그리스도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