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기도하고 기다리라

시편 5 (NKRV)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시편 5:3)

친구 한 명이 자신이 심한 고통 중에 하나님께 도움을 바라며 기도했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기도를 들어주셨습니다. 기도응답을 받고 그 친구는 놀라 큰 소리로 외쳤습니다. "기도응답을 받을 때마다 내가 왜 이렇게 놀라지?"

다윗에게는 날마다 하나님 앞에 나아가 기도하는 것이 일과였습니다. 실제로 아침마다 다윗은 기도목록을 들고 하나님께 나아갔습니다. 그리고는 하나님께서 응답하시리라는 기대를 갖고 기다렸습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기도에 응답하시리라는 확고한 믿음을 지닌 것 같습니다.

다윗처럼 우리도 매일 기도합니까? 아니면 급할 때만 합니까? 다윗처럼 우리 역시 하나님께서 우리 기도를 들으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까?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기다리시며 흔쾌히 응답해 주십니다. 성경 여러 곳에서 이 약속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사 65:24).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 7: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하나님과 믿음의 관계를 유지하는 핵심은 기도하고 믿음으로 응답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주님, 기도하도록 가르쳐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