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성전 재건

에스라 3 (NKRV)

"너희는…… 하나님의 권속이라. 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에베소서 2:19, 20)

이스라엘 백성이 칠십 년의 포로생활에서 해방되어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고 난 뒤에, 그들은 이전보다 더욱 일치단결했습니다. 이방인이 살고 있던 땅과 도시와 폐허로 남은 성전을 재건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러나 백성들은 수 세기에 걸친 분열왕국의 어느 때보다 마음을 합쳤습니다.

백성들은 새 성전에 초석을 놓으면서 기쁨에 넘쳤습니다. 나팔이 울리자 찬송소리가 커지면서 천지를 온통 메웠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높은 곳에 계시는 하나님께 영광”이라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성전을 쌓을 초석을 기뻐했습니다. 어느 건물이든지 기초를 놓는 일이 중요합니다.

기초를 놓는 일은 민족을 세우는데도 중요합니다. 해방된 유대인은 귀국을 축하하는 기념으로 성전 개건을 통해 하나님께 헌신하였습니다. 또, 그들 스스로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 그 안에서 하나님께서 성령으로 임하시는 장소가 되도록 헌신했습니다.

이런 헌신은 지금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그래왔으며 바로 지금도 헌신 할 때입니다. 성전에는 기초와 영광이 있습니다. 바로 그리스도와 당신입니다!

사랑하는 주님, 제 마음의 성전에서 주님을 신뢰하여 찬양하게 하시고 주님을 위해 성전을 늘 거룩히 지키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