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신실한 친구들

역대하 21 (NKRV)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시편 1:1)

우리 마음속에 어떤 것이 들어있느냐는 어떤 친구를 선택하는 가에 달려있습니다. 신실한(믿음 깊은) 친구들은 신실한 생활 방식으로 살도록 격려해줍니다. 그러나 신실치 못한 친구는 온갖 종류의 문제로 우리를 인도할 수 있습니다.

여호람이 아사랴와 결혼하기로 결정하고 아버지를 찾아가 축복해 주기를 바랬을 때, 어리석게도 여호사밧은 승낙을 하고 맙니다. 그의 이 행동이 아합과 이세벨로 하여금 근친 결혼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같은 악연으로 인해 유다의 왕족은 결국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원수의 계획은 이렇듯 “빼앗고, 죽이고, 파괴”하는 데 있습니다.

신실한 친구는 어떤 일이 닥쳐도 하나님 편에 섭니다. “나와 함께 아니하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눅 11:23)

신실한 친구는 진실을 말합니다.
신실한 친구는 주 안에서 서로 격려합니다.
신실한 친구는 악한 일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신실한 친구는 행하고 말하는 모든 일에 하나님께 영광을 드립니다.
신실한 친구는 자신의 혀와 미치는 영향력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신실한 친구는 하나님을 중심으로 생각합니다.

오늘 굳게 서십시오. 경건치 못한 것은 슬며시 들어와 타협하는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신실한 친구들을 소중히 여기십시오. 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가장 위대한 친구인 예수를 붙드십시오.

사랑하는 귀하신 주님, 저희 관계 속에서 지혜를 주시고 인도해 주소서. 뱀처럼 지혜롭게 하시고 비둘기처럼 순결하게 하소서. 가장 위대하신 친구 예수님을 인해 감사를 드립니다. 예수님의 인애하신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