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축복의 능력

열왕기상 2 (NKRV)

“네 하나님 여호와의 명을 지켜 그 길로 행하면 하신 말씀을 확실히 이루게 하시리라... ‘만일 네 자손이 그 길을 삼가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진실히 내 앞에서 행하면 이스라엘 왕위에 오를 사람이 네게서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열왕기상 2:3~4)

“내가 다른 사람들보다 더 명확히 볼 수 있는 이유가 궁금 하느냐? 그것은 내가 훌륭한 조상들의 어깨 위에 서 있기 때문일 것이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솔로몬은 그의 아버지 다윗이 이와 같은 축복과 더불어 도전이 되는 말을 했을 때, 경외감을 금치 못했을 것입니다. 저의 아버지께서 당신의 생명이 끝나감을 느끼신 어느 저녁, 침대 맡에 저를 부르신 것을 생생하게 기억합니다. 저의 손을 잡으시고, 주님 안에 있음으로 제가 가질 수 있는 풍성한 유산을 깨닫게 해주셨으며, 항상 정도를 걸을 것과, 제 자녀에게 모범이 되도록 신뢰와 사랑 안에 걸어가라는 도전의 말씀을 주셨습니다. 언제까지나 제 마음 속에 간직하고 있는 얼마나 귀한 보물인지 모릅니다!

어떤 이들은 운이 좋게도 우리가 예수님의 어깨 위에 서서 세상을 바라보듯, 딛고 일어설 수 있는 조상들의 “어깨”가 있습니다. 다른 이들은, 우리가 예수님께 나아가 그분을 붙잡듯 지금 가계의 전통을 세워 나가기 시작합니다. 우리가 어떤 길로 오던지, 우리의 미래는 분명 예수님의 어깨 위에 세워야 하며, 아직 태어나지 않은 후세들에게 그것을 전해야 합니다. 얼마나 큰 축복입니까!(역자 주 : 여기서 어깨는 “기댈(의지할) 수 있는 언덕”이란 뜻이기도 함)

아버지, 저희로 하여금 하나님의 길로 걸어가게 하시며, 저의 온 삶을 통하여 인자와 능력 안에서 제 것이 아닌 하나님의 지혜대로 행하게 하소서. 그리고 그것을 자녀들에게 사랑 가운데 전할 수 있게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