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할 수 있다!

사무엘하 5 (NKRV)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도록 능히 하실 이에게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 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에베소서 3:20-21)

1 마일(약 1.64 km)을 아무도 4분 안에 달리지 못했던 때가 있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과학적으로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로저 베니스터는 그러한 부정적인 사람들의 비관론을 믿지 않았습니다. 꾸준히 훈련하고 연습한 끝에 1954년에 마침내 그는 3분59.4초로 1마일을 달려 그 불가능을 깨고야 말았습니다. 뒤이어 다른 선수들도 4분 안에 달리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이 갑자기 빨라져서 그 한계가 깨진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마음먹기에 달린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믿음 없는 사람들의 마음의 장벽 때문에 얼마나 많은 장애물들이 놓여있는지 모릅니다. 그리고 “그건 불가능해“라는 말 때문에 얼마나 많은 꿈들이 좌절되는지 모릅니다.

위대한 지도자 다윗은 그와 같은 낙담의 말에 도전한 사람 가운데 하나입니다. 예루살렘을 정복하려는 골리앗을 무찌름으로써 하나님이 예비하시는 힘과 재능으로 이룰 수 있다는 것을 그는 증명하였습니다.

오늘 우리는 어떤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까? 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명심하십시오.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롬 8:31)

주님, 저희 안에서 역사 하시는 주님의 능력을 믿고 의지할 수 있게 하소서. 저희 자신의 힘만으로는 할 수 없는 일들을 꿈꾸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