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구원의 기쁨

사도행전 8 (NKRV)

"내시는 기쁘게 길을 가므로..." (사도행전 8:39)

구원의 기쁨! 무엇 때문에 에티오피아 내시가 그렇게 기뻐했을까요? 내시는 필립의 가르침으로 이사야서의 놀라운 메시지를 들었고, 예수께서 오심으로 구약의 예언이 성취되는 경이로움을 보았습니다. 이사야 53장을 묵상해보십시오.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 아무도 그 분을 알아보지 못합니다. 그 분은 출중하지 않고 왕 같지도 않으며 평범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능욕하고 멸시할 것이고, 하나님마저도 그를 치시어 채찍에 맞고 비참한 죽음을 맞게 하셨습니다.

 왜 그래야만 했을까요?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고,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죄 없는 분으로 유일한 완전한 속죄물이었습니다. 희생양으로 죽으심으로 죄인들과 하나님 사이를 화해시키시어 죄악에 대한 하나님의 분노를 잠잠케 하셨습니다.

이 얼마나 놀라운 말씀입니까! 필립이 에티오피아 내시에게 가르친 것처럼 예언된 메시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가 하나님께 받아야 할 벌을 우리 대신 담당하셨습니다. 이렇듯 죄의 값이 주님을 통해 완전히 치러졌으므로 이제 믿는 자들이 모두 세례를 받고 죄 용서함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 우리에게는 복음의 더 큰 증인이 있습니다. 예수의 생애를 읽고 복음서에 기록된 예수의 업적과 이사야 53장이나 성경의 다른 부분에 기록된 예수에 대한 예언들을 비교해 읽고 그 예언이 성취된 것을 보면서 경이와 두려움에 사로잡히지 않습니까? 정말이지 기뻐할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저희를 아버지의 자녀로 삼아주셨기에 감사와 기쁜 마음으로 아버지께 나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