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여호와 하나님은 해요 방패시라. 여호와께서 은혜와 영화를 주시며 정직히 행하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아니하실 것임이니이다.“ (시편 84:11)

성공, 수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쟁취하기 위해 애씁니다. 정말 어려운 것임이 분명합니다. 성공이 모든 이에게 고루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저에겐 성공의 운이 따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성공한 사람도 그 성공을 계속 유지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그들이 어리석은 행동을 하기 때문일까요? 그들은 자신이 성공했다고 믿다가도 정말 성공했는지 의아해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성공을 증명하기 위해 어리석은 행동을 합니다. 전 도무지 성공이라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직도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으로는 성공을 이해하는 우리의 시각이 세상을 보는 방법을 반영한다고 봅니다. 만약 이 세상에 행복이 한정되어 있다면, 다시 말해 사람들에게 골고루 나눠 줄 행복이 부족하다면, 성공을 쟁취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의 희생이 따르게 됩니다. 성공하기 위해 다른 사람의 행복을 빼앗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제가 유치원 때, 어머니는 다른 사람의 것을 취하는 건 좋지 않다고 가르치셨습니다.

그러나 만일 성공이 남의 것을 뺏어오는 것이 아니라 내 자신이 창조해내는 것이라면 어떨까요? 성공이 선한 일을 행하는 것이라면? 그렇다면 선한 일을 할수록 더 큰 성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풍성한 성공을 영위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이겨 빼앗거나 누구를 짓밟아 얻지 않아도 우리가 원하는 만큼 성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사실, 이런 것들이 세상의 성공과는 반대될 수도 있습니다. 세상의 관점으로는 실패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상하지 않습니까?

아버지, 선을 행함으로 성공을 이루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