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어머니의 영향력

사무엘상 1 (NKRV)

“단에서부터 브엘세바까지의 온 이스라엘이 사무엘은 여호와의 선지자로 세우심을 입은 줄을 알았더라.” (사무엘상 3:20)

선지자 사무엘은 지도자나 선지자, 왕이나 사사도 없던 혼돈기의 이스라엘을 이끌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사사가 되어 사울에게 기름 부었다가 나중에 왕위를 폐하고 다윗에게 기름 부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무엘을 선지자로 세워 가장 중요한 시기에 이스라엘을 인도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일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었습니다. 자식이 없던 이스라엘 여인이 간절히 기도하여 얻은 아들을 하나님께 바치지 않았더라면 말입니다. 이 여인의 신실한 행위가 이스라엘 역사의 흐름을 바꾸었습니다. 참 위대한 능력입니다!

1920년경 미국의 여성 참정권 법안이 의회에 상정되어 비준을 놓고 투표한 결과, 테네시 주의 투표만을 남겨둔 상태에서 찬?반 동점이 나왔습니다. 테네시 주가 투표하기로 한 날, 찬성 쪽의 의원들은 노란 장미를, 반대쪽은 빨간 장미를 달았습니다. 양쪽 의원들의 수는 정확히 같았습니다. 당시 가장 어린 의원이었던 번즈는 빨간 장미를 달았습니다. 그러나 어머니한테 받은 편지를 주머니에 넣고 곰곰이 생각한 끝에, 마음을 바꾸어 어머니의 권고에 따라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그가 동점을 깼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테네시 주가 미국 전역에 걸친 팽팽한 대결을 깨뜨렸고, 결국 여성은 참정권을 얻었습니다. 한 어머니의 영향력이었습니다.

오, 하나님, 저는 그저 평범한 사람에 지나지 않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제게 있는 달란트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게 하소서. 또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일하도록 하나님께서 제게 부족한 모든 것을 공급함을 믿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