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오늘을 위해 살라

출애굽기 16 (NKRV)

“내가 너로 여호와를 의뢰하게 하려 하여 이것을 오늘 특별히 네게 알게 하려 하였노니.” (잠언 22:19)

많은 사람들이 지금 현재가 아닌 다른 시간을 생각하며 삽니다. “자동차 면허증을 취득하면, 학교를 졸업하면, 결혼하면, 아이를 가지면, 은퇴하면... 나는 행복해질거야.” 라는 게임이 그렇습니다. 그러나 은퇴를 하면 관점은 미래에서 과거로 옮겨집니다. 그때는 “옛날이 좋았지.”라는 게임을 하게 됩니다. “애들이 집에 있고, 기력이 더 있었을 때, 한창 바쁜 인생의 절정기 때였다면 좋겠다, 등”이 그것입니다. 몇 가지 기억들을 되살리면서 나쁜 기억은 잊어버리고 좋았던 것만 기억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와 같은 함정에 빠졌습니다. 애굽에서 비참한 압제를 받을 때 그 백성들은 부르짖고 자유를 갈망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구출을 받은 후 오래지 않아 비참했던 그들의 옛 생활과 고통을 잊어버리고 “그 좋았던 옛날”로 돌아가기를 소원했습니다.

이런 사고방식은 불평과 우리의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의 부족에서 나옵니다. 오늘 현재를 위한 하나님의 계획은 우리의 초점이 과거나 미래에 집착하는 한 우리를 통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오늘 우리가 처한 상황에 만족함으로써 하나님이 우리를 하나님 나라의 풍성함에 인도하도록 맡깁시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의 눈과 마음을 과거나 미래에 놓지 말고 주님과 오늘 저희 삶 가운데 주님께서 역사 하시는 것에 두도록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