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다양성의 가치

요한계시록 7 (NKRV)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각 나라와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서 아무라도 능히 셀 수 없는 큰 무리가 흰옷을 입고 손에 종려 가지를 들고 보좌 앞과 어린 양 앞에 서서." (요한계시록 7:9)

요한계시록에서 사도 요한은 다양성의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천국 환상 가운데 요한은 우리가 장차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지내기 위해 천국에 들어 갈 때 하나님이 모든 민족을 귀하게  여기시리라는 점을 보았습니다. 모든 ‘민족’이 예수님 앞에 서서 하나님께 찬양을 드렸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는 귀한 자들이 될 수 있도록 하나님은 민족을 만드셨습니다.

우리에게 많은 민족들을 허락하심으로 다양한 문화를 가지고 서로 복음을 나눌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갖도록 하셨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문화적 장벽에 초점을 맞추기도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것이 공통된 바탕이 될 때 민족 간의 차이점이 우리를 강하게 만들어주므로, 문화적 장벽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우리에게 손해입니다.

손을 뻗어 친구가 되십시오. 당신과 문화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받아 주십시오. 음식 냄새가 다르고 의복이 다르고 언어의 맛을 더하는 억양의 차이점을 인정하고 받아들이십시오.

당신 집으로 그들을 초대하고 그들의 집도 방문해 보십시오. 복음의 ‘참된 삶’을 그들도 다른 사람과 나눌 수 있도록 그들과 함께 당신의 삶을 나누시기 바랍니다.

주님, 하나님처럼 저희도 다른 민족을 사랑할 수 있도록 가르쳐 주소서. 그리하여 하늘나라에서 영원히 저희 모두 하나가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