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보이지 않은 광경

요한복음 20 (NKRV)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 요한복음 20:29)

전 정말로 할아버지를 사랑해요.” 우리 딸 헤더가 가족 앨범에서 할아버지 사진을 바라보며 한 말입니다. 네 살 난 아이가 할아버지를 사랑한다고 하는 말에는 이상한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런데 이 아이가 할아버지를 한번도 본 적이 없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문제는 다릅니다. 할아버지는 헤더가 태어나기 1년 전에 돌아가셨습니다. 그러므로 할아버지에 대한 헤더의 사랑은 할아버지와 같이 살았던 가족들로부터 들은 이야기에 그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한번도 뵌 적이 없는 크리스천들에게 베드로 사도가 한 말이 저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 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우리는 얼굴을 대하여 주님을 본 적이 아직 없습니다. 그러나 주님과 동행했던 사람들의 증거를 통해 우리가 주님을 믿고 사랑하는 것입니다(롬 10:17). 이렇듯 믿음으로 주님을 뵙고 구원과 풍성한 복을 얻는 것입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 믿고 순종함으로 예수님과 예수님의 구원을 받아들이게 하신 말씀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의 이름을 찬양하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