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그리스도께서 한번에 모두를 위해 죽으심

베드로전서 3 (NKRV)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 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3:18)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믿음을 지킴으로 인해 고난당하리라는 것을 베드로는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께서 그들보다 먼저 돌아가셨고 또한 고난 당하셨음을 그들이 확실하게 알기를 원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사람의 죄 때문에 한번 고난 당하셨습니다.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 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기 위함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그것은 속죄입니다. 인간은 불의 했으며 스스로 그 죄를 갚을 수 있는 아무 공로도 없었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므로, 영원히 죽는 것 외에는 더 이상 기대할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들어오셨습니다. 그분은 고난 당하셔야 할 아무런 죄도 없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에게, 자신의 몸을 드림으로 우리 인간의 죄의 값을 지불하는 임무를 맡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셨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아무 가치 없고 귀하지도 않으며 사랑스럽지도 않은 것들을 향한 사랑을 봅니다. 그분의 희생을 통해 받은 구원은 값없이 주어졌지만 무조건은 아닙니다.  다만 우리는 스스로를 위해 결코 할 수 없는 것을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하신다는 것을 믿음으로 구원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됩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이처럼 사랑하사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고, 저희를 대신하여 고난 받게 하시어 저희가 구원을 알게 하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가 보답하는 길은, 온전히 하나님을 믿으며 하나님의 뜻에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인 줄 믿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