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능력

“지혜도 보호하는 것이 되고 돈도 보호하는 것이 되나 지식이 더욱 아름다움은 지혜는 지혜 얻은 자의 생명을 보존함이니라.” (전도서 7:12)

토마토는 여러 가지로 유용하게 쓰이는 매우 맛있는 과일입니다(토마토가 실제로는 채소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샐러드와 햄버거에 토마토를 넣기도 하고, 어떤 사람들은 통째로 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가 우리 식탁까지 오는 길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토마토는 수확되기 전에 병과 해충의 위협에 부딪치게 됩니다.

그러나, 다른 많은 식물과는 달리, 토마토는 파괴하려고 달려드는 곤충들을 막는 방어 체제(방어물)가 있습니다. 그 방어 체제는 이렇습니다. 즉, 곤충이 토마토를 손상시키기 시작할 때 토마토는 그 안에 있는 단백질을 결속시키는 화학 물질을 방출시킵니다. 그래서 곤충에게 소화가 잘 안되게 합니다. 이것 때문에 곤충을 쉽게 쫓아내게 됩니다.

그리스도인도 방어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주신 방어 체제입니다. 이것은 죄가 떼거리로 우리의 삶에 달려드는 것을 막아주고 우리의 영혼을 보호합니다. 우리는 무엇으로부터 보호를 받는 것일까요? 우리는 악한 자에게서 보호되고, 우리의 생각과 동기, 소망, 바램이 우리를 창조하시고 지탱시켜 주시는 그 분에게 가까이 가도록 보호됩니다.

화학 물질이 토마토에 있는 단백질을 결속시키듯, 하나님의 말씀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삶을 보호하기 위해 마음의 문을 지킬 수 있는 지혜를 우리에게 줍니다.

주님, 제가 항상 주님의 복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도와주소서. 특별히 주님의 능력 있는 말씀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